고객사례 고객사례

불만족스러운 보험관리 나눔보험설계와 상의하세요!

고객사례

  • home HOME
  • >
  • 고객사례
  • >
  • 고객사례
게시글 검색
닥표와 정신에 올린 댓글입니다.
찬이아빠 조회수:1051 112.146.197.27
2020-08-26 16:41:00
오래전부터 닥표간장/정치신세계를 들으면서 나눔금융 광고가 나올 때마다, 도대체 무료 상담은 고맙지만 수익 모델은 무엇일까? 그냥 상담만 해주는 것이 돈이 되지는 않을텐데... 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보험 상담도 해보고 싶지만 선뜻 내키지않았던 것은 상담후 아무 것도 못해주는 마음의 부담감이 남을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해서 생각만 가지고 있다가, 아내가 주로 담당하며 오랜 세월 관리 해온 많은 보험을 점검 한번 받자고 이야기 했더니 아내도 동의해서 전화를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진행중이던 상담이 끝나고 바로 연락이 와서 인적 사항 말씀 드리고 결과를 기다렸더니 2일쯤 뒤에 연락이 왔습니다.
대체로 아내가 들었던 보험들이 대개는 만기후 환급이 가능한 종류들로 잘 들어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하나가 좀 이상하다는 겁니다. 작년 쯤 직장에 홍보 나온 영업 사원에게 아내가 몰래 들었다는 보험인데, 다른 보험들과는 달리 성격이 많이 다르다는 겁니다. 그러면서 다른 분들도 그 보험 때문에 문제가 된 분들이 많다는 겁니다. 그래서 농협 보험 본사에 전화해서 전에 직장에 찾아와 광고하던 7% 이익 보장 저축성이라는 말이 다 거짓 아니냐? 불완전 판매 아니냐? 라고 따졌더니 알아보고 연락해준다고 합니다. 10일 넘게 기다려서 연락 받으니, 그러면 어떻게 해주길 원하느냐?길래 불입된 보험료들 전부 환불 해달라고 했더니 두 말 않고 환불 해주더군요.
나눔금융 분들도 쉽게 환불 안해줄 지도 모르고 그러면 금감원에 신고해야 할 지도 모른다고 하셨는데, 불완전 판매(금융 상품의 사기 판매를 통칭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라며 따졌더니 아주 손 쉽게 환불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나눔금융 아니었으면 사기 가입으로 수천만원을 손해보며 울며 겨자 먹기로 보험을 유지할 뻔 했습니다. 아내가 결혼전에 보험 회사에서 일을 했기 때문에 보험에 관한 일체를 맡아 관리했는데, 오랜 세월이 지나고 하도 다양한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사람들을 현혹하는 사기 영업이 만연하니 아내 마저 당하는 상황에 나눔금융 분들의 날카로운 안목이 정말 고마울 뿐입니다. 그럼에도 어떻게 은혜 갚음을 할 길이 별로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워낙 보험에 질려서 당분간은 더 이상 보험을 들고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좋은 상품 있으면 나눔 금융을 통해서 가입할 생각입니다.
또 하나 우리 가족 모두 실비 보험이 들어있어서 매달 적지 않은 금액이 지출됩니다. 나이가 들어가니까 병원에 더욱 더 가깝게 될 상황이니 아내가 잘 챙긴 것이지요. 그런데 최근 문재인 케어 덕에 우리는 의료비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 실비보험 없어도 되지않겠느냐고 문의를 했지요. 그랬더니 나눔금융은 뜻 밖에도 실비보험은 유지하라는 겁니다. 그런데 저는 우리 대통령님 덕에 실비보험 없이도 의료비 부담에서 벗어날 수 았다는 생각과 보험료 나갈 돈으로 생활의 질을 좀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차라리 나을 거란 생각으로 다 해지했습니다.
위의 실비 보험 이야기를 추가한 이유는 나눔금융 분들의 입장이 대단히 상식적이라는 인상을 나누고 싶어서입니다. 문파로서 대통령님 믿고 실비보험 해지한다는 이야기에도 혹시 모른다며 우려를 표하시고 실비 보험 다른 상품들도 모두 같으니 지금의 계약을 유지하라는 조언을 해주시니 비록 따르지는 않았지만 참으로 흠잡을 수 없이 신중한 상담가시다라는 생각을 나누고 싶었습니다.
보험에 대해 마음에 걸리시는 모든 분들께 자신 있게 추천 드립니다.
나눔금융, 감사 드립니다.
정치신세계 감사 합니다.
SNS 공유 Mypage

댓글[2]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